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LAX in Motion | Photo courtesy of Ken Shelton, Flickr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은 이용률이 세계 5위인 공항으로, 매년 5500만 명 이상의 승객들이 이 공항을 거쳐갑니다. 이 공항에는 주요 항공사를 모두 포함하여 약 80개의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는 2층 구조의 U자형 로드웨이로 연결되는 9개의 여객 터미널이 있습니다. 모든 국내선 항공의 도착, 출발은 터미널 1~8에서 이루어지며 모든 국제선 항공의 도착, 출발은 톰 브래들리 국제 터미널 (Tom Bradley International Terminal)에서 이루어집니다. 커브사이드 수하물 체크인(curbside baggage check-in)은 출발 로비가 있는 위층에서 가능하며, 수하물 찾는 곳은 아래층입니다.

또한 공항 내에 있는 다양한 레스토랑, 칵테일 라운지, 기념품 가게, 신문 판매점, 화장실, 공중전화, 비즈니스 센터, 국제선 이용 승객을 위한 면세점은 공항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차

이 공항에는 21,144개 이상의 주차 공간이 있으며, 대리 주차는 터미널 4와 6의 건너편에서 가능합니다. 또 공항 터미널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 서비스는 Lot B와 C에서 매 10~15분마다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 북동쪽에 있는 외곽 주차장인 Lot C에는 공항에서 운영하는 LAX 셔틀버스 서비스와 대중 버스 시스템을 연계하는 도시교통국 버스 센터(Metropolitan Transportation Authority Bus Center)가 있습니다.

LAX 공항에서 이용 가능한 교통 수단으로는 공항 버스 서비스, 승객이 가시는 곳 문 앞까지 모셔다 드리는 셔틀 밴 서비스, 현지 버스, 경전철, 렌터카, 택시가 있습니다. 짧은 간격으로 운행되는 무료 셔틀 버스는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과 도시교통국(Metro Transit Authority)의 그린 라인 라이트 레일(Green Line Light Rail)을 연결합니다. 셔틀 서비스는 각 터미널 건물 사이를 오가는 환승객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플라이어웨이(FlyAway)

플라이어웨이 버스 서비스(FlyAway Bus Service)는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다운타운(Downtown), 산 페르난도 밸리(San Fernando Valley) 사이를 짧은 간격으로 논스톱 운행합니다. 티켓은 유니온 스테이션(Union Station)의 Patsaouras 터미널에 있는 플라이어웨이 데스크나 밴 누이스 플라이어웨이(Van Nuys FlyAway)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가 아닌 기타 장소에서 수하물 체크인을 하고 항공 탑승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라이어웨이 버스는 새벽 5시부터 새벽 1시까지는 30분마다 유니온 스테이션(Union Station)과 LAX를 출발하고 새벽 1시부터 새벽 5시까지는 1시간 마다 출발하며 하루 24시간 운행합니다. 또한 샌퍼나도 밸리에서부터 플라이어웨이 서비스는 밴 누이스 공항(VNY)과 LAX 사이를 하루 24시간 운행하며, 새벽 4시 45분부터 밤 11시 30분까지는 30분 마다 운행하고 자정부터 새벽 4시 30분까지는 1시간 마다 운행합니다. 보다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www.lawa.org/flyaway를 방문하십시오. 또 LAX에서 웨스트우드(Westwood)까지 오가는 플라이어웨이 서비스는 새벽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30분 마다 운행합니다. 승객들은 보다 작은 사이즈의 천연가스(CNG) 버스 안에서 무료로 Wi-Fi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서비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은 장애가 있는 승객이나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전용 주차장, 경사로, 엘리베이터와 더불어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을 위한 리프트가 설치된 무료 셔틀이 Lot C와 여객 터미널 사이를 운행합니다. 모든 터미널에서는 청각 장애인이나 언어 장애인을 위한 통신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AX Layover Ideas

LAX 공항에서 연결편 항공을 기다리시는 경우라면 LAX layover ideas 기사를 참고하여 로스앤젤레스를 잠시나마 경험해 보십시오.